제일기획은 인쇄사보 ‘Cheil(제일)’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게 ‘제일기획 애플리케이션 매거진(제일기획 앱진)’을 발간한다고 24일 밝혔다.
광고 마케팅 관련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제공하는 ‘Cheil’은 1975년부터 39년 동안 458호까지 발간됐다. 현재 광고업계와 학계 등에 매월 3500부씩 배포되고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미디어 환경 변화를 반영하고자 독자 6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자체 설문조사를 거쳐 디지털 사보를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일기획 앱진은 기존 인쇄사보 제작 후 1주일 동안 디지털화 작업을 거쳐 태블릿PC용과 스마트폰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제일기획 사보’를 검색해 무료 앱을 설치하면 매월 자동 업데이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