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25일 오후 6시부터 고객들이 보상금액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조회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조회시스템을 통해 총 보상금액과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SK텔레콤 고객센터와 지점·대리점에서도 보상금을 조회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고객의 문의에 신속히 응대하기 위해 보상 관련 전담 상담원을 배치하고, 상담 인력을 평시 대비 40% 증원했다. 특히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4월 통신요금 청구서에서 보상 금액을 감액 처리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최근 보상금액 확인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이 나타나고 있어 주의를 당부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가입자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 보상을 위한 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있다”며 “보상금액을 확인하라는 문자메시지를 받을 경우 클릭하지 말고 직접 접속해 보상금액을 확인하는 게 안전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