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은 26일 제일기획에 대해 주가가 2012년 이후 PER 밴드 하단권에 위치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2000원을 유지했다.
이현정 연구원은 “제일기획은 최근 삼성전자의 긴축경영에 따른 마케팅비용 축소 움직임이 가시화되면서 성장성에 대한 우려로 자사주 매입에도 불구하고 주가하락이 지속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하지만 축소가 예상되는 선진국 내 브랜드광고 및 매체대행의 제일기획 비중은 낮지만 올해에도 리테일마케팅 확대와 신제품 출시에 따른 광고집행은 지속될 것”이라며 “또한 중장기 성장동력인 M&A 가능성도 유효하고 해외 영업총이익 성장도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는 과거 4대 매체에서 제일기획의 강점이 부각될 수 있는 리테일과 디지털로 전환되고 있다”며 “올해 전년수준의 영업이익률은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