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스프 만드는 법
해독스프 만드는 법이 화제다.
지난 25일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몸에 좋은 해독스프 만드는 법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한의사 신동진 원장은 "육식을 주로 하는 사람들은 해독스프 만드는 법을 반드시 알아둬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해독스프는 장이 짧은 사람(배변 횟수가 많을 경우) 그리고 당뇨 환자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해독스프 만드는 법이 방송을 탄 후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해독스프 만드는 법이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다.
해독스프 재료로는 무우(150g)와 우엉(100g)·당근(50g)·말린 표고버섯(2g)·북어(10g), 그리고 물(800mL)이 필요하다.
이들 재료를 한 데 넣고 약 한 시간 동안 약한 불로 끓이기만 하면 해독스프가 완성된다.
이렇게 완성된 해독스프를 하루 세 번, 건더기와 함께 식전에 섭취하면 된다. 기호에 따라 말린 다시마를 함께 먹으면 색다른 맛을 느낄 수도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해독스프 만드는 법에 네티즌들은 "해독스프 만드는 법, 쉽네" "해독스프 만드는 법, 다시마랑 먹으면 좋구나" "해독스프 만드는 법, 식이섬유 풍부하구나" "해독스프 만드는 법, 마녀스프보다 쉽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앞서 네티즌 사이에서는 다이어트용으로 마녀스프가 입소문을 탔다. 마녀스프는 닭 육수와 여러 가지 야채를 푹 끓여서 식사 대신 먹는 것으로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