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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 코다니 시그나(Cigna)그룹 회장이 보험 텔레마케팅 기준을 한단계 높일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코다니 회장은 28일 서울 종로구 삼봉로 시그나타워에서 열린 신사옥입주 기념식 겸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라이나생명의 매출의 92%는 텔레마케팅 세일즈를 통해 이뤄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시그나그룹은 1792년에 설립된 글로벌 생명보험그룹으로 미국 코넥티컷에 본사를 두고 있다. 전세계 3만5000여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324억달러를 기록했다. 라이나생명은 시그나그룹의 한국 내 계열사로 1987년 우리나라에 진출한 첫 외국계 생명보험사다.
라이나생명은 현재 5600여명의 국내 최대 텔레마케팅 설계사(TRM) 조직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라이나생명은 이달 17일 신사옥 시그나타워에 TRM과 임직원들이 입주했다.
코다니 회장은 “ TMR 2000여명과 본사 임직원 약 600여명이 입주해 있는 시그나타워는 TMR이 편하게 일할 수 있는 시설들을 집중적으로 배치했다”며 “시그나 부속의원을 설치해 전문 의료진으로부터 진료를 받을 수도 있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될 예정으로, 역량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코다니 회장은 최근 금융당국의 TM 영업정지 및 규제와 관련해 “전세계 시장은 모두 금융당국의 규제를 받고 있고 시그나그룹은 이러한 규제를 준수한다”며 “금융당국과 적극적으로 대화를 해서 TM 영업에 차질이 없도록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다니 회장은 조만간 라이나생명이 암보험에 가입하지 못했던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는 암보험을 출시할 계획이라는 의지도 피력했다.
그는 “고령층에 특화된 보험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고령층 대상 보험서비스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며 “보험 소외계층인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보험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또 코다니 회장은 금융과 비금융을 통합해 시니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시니어플랫폼 론칭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라이나생명의 시니어플랫폼은 시니어 매거진, 멤버십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며 “건강검진ㆍ 건강식품ㆍ휘트니스센터 할인과 함께 시그나의 미국 내 네트워크를 활용해 미국을 여행 중인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의료서비스도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라이나생명의 향후 계획과 관련해 “지금까지 라이나생명이 보여준 성장세에 대해서는 본사 차원에서도 주목하고 있다”며 “향후 10년 후 라이나생명이 보여줄 새로운 모습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