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김태환 부사장 “모바일 게임도 온라인 게임처럼…게임 핵심에 집중했다”

입력 2014-03-31 16: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넥슨 김태환 부사장은 4년의 공을 들인 모바일 대작 ‘영웅의 군단’의 흥행 이유로 핵심에 집중한 게임성을 꼽았다. 김 부사장은 31일 역삼동 구글코리아 사무실에서 개최된 ‘구글플레이와 게임' 간담회에 참석, 구글플레이에서 흥행작으로 꼽히는 영웅의 군단의 성과와 인기 비결을 공유했다.

김 부사장은 “지금까지 넥슨이 유행타는 모바일 게임을 만들었지만 성과는 좋지 않았다”며“하지만 이번 영웅의 군단을 서비스하며 모바일 게임의 흐름에 대해 감을 잡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영웅의 군단은 구글플레이 인기 무료 3위, 최고 매출 7위에 이름을 올렸다”며 “온라인 게임 만들 듯 개발진 100명을 투입해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구글플레이에 노출 되며 2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영웅의 군단은 방대한 판타지 스토리 라인과 플레이어간 돌아가면서 특정 임무를 수행하는‘턴(turn)제 방식 전투’의 전략성을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해 담아낸 게임이다. 넥슨은 당초 영웅의 군단을 PC온라인게임으로 만들려 했으나 시장 변화를 쫓아 모바일게임으로 개발 방향을 선회했다

김 부사장은 “영웅의 군단 성공의 핵심은 모바일 게임 유저와 같을 것이라 생각하고 온라인처럼 만들면서 비공개 테스트만 5번 거쳤다”며 “높은 재접율과 가입자당 매출액(ARPU)을 기록하는 것이 거기에 대한 증명”이라고 말했다.

이날 김 부사장은 중소개발사들의 고민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대한 노하우를 전했다.

그는 “넥슨은 그동안 온라인 게임에서 쌓았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북미·유럽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로 진출할 계획”이라며 “중소개발사들은 현재 집중하고 있는 소셜 기능을 내려놓은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故 휘성 빈소 차려졌다…삼성서울병원장례식장도 공지
  • '손흥민 도움' 토트넘 극적인 2점차 승리…유로파리그 8강 진출
  • 김용빈 최종 우승, '미스터트롯' 3대 진의 주인공…선 손빈아ㆍ미 천록담
  • 누가 'SNS' 좀 뺏어주세요 [솔드아웃]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12:5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0,802,000
    • -2.22%
    • 이더리움
    • 2,780,000
    • -0.43%
    • 비트코인 캐시
    • 483,900
    • -5.21%
    • 리플
    • 3,370
    • +1.75%
    • 솔라나
    • 183,800
    • -0.65%
    • 에이다
    • 1,040
    • -3.44%
    • 이오스
    • 742
    • +0.82%
    • 트론
    • 333
    • +0.91%
    • 스텔라루멘
    • 402
    • +2.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640
    • +1.87%
    • 체인링크
    • 19,560
    • -0.56%
    • 샌드박스
    • 410
    • +0.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