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는 지난 3월 내수 5850대, 수출 7382대(CKD 포함)를 포함 총 1만3232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성장률을 지속하고 있는 내수 판매와 ‘뉴 코란도 C’의 해외 론칭 이후 꾸준한 수출물량 증가에 따른 것으로 전년 동월 대비 23% 증가한 실적이다.
특히 지난해 12월(1만3271대) 이후 3개월 만에 1만3000대의 판매 수준을 회복한 쌍용차는 올해 들어 3개월 연속 판매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내수 판매는 뉴 코란도C의 판매 호조와 ‘코란도 스포츠’, ‘렉스턴W’가 전년 동월 대비 30%가 넘는 증가세를 기록한 데 힘 입어 전년 동월 대비 18.8%, 누계 대비 26.4%나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수출 역시 러시아는 물론 중국, 유럽 등 핵심시장에서 뉴 코란도C의 판매 확대에 힘입어 지난해 11월(7552대) 이후 4개월 만에 7000대 판매를 돌파하며, 전년 동월 대비 26.5% 증가했다.
한편, 쌍용차는 올 1분기에 내수 1만6797대, 수출 1만9874대 등 총 3만6671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한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뉴 코란도C 효과로 유럽 시장은 1분기 판매가 지난해 2357대에서 3971대로 68.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뉴 코란도C에 이어 지난 3월 ‘뉴 액티언’을 추가 투입한 중국시장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라인업 보강을 통해 1분기 판매가 지난해 92대에서 올해 4320대로 대폭 늘어나 향후 수출 증가세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