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마케팅업체 kt mhows는 오는 10일 LG전자의 포켓포토와 함께 제휴 서비스 ‘기프티쇼 in 포켓포토’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기프티쇼 in 포켓포토’ 서비스는 사용 방법이 간단하다. LG포켓포토 전용 어플리케이션에서 출력할 사진을 선택 후 사진에 포함될 QR코드에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를 추가한다. 고객은 종류별, 가격대별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함께 전할 메시지를 적어 인화하면 특별한 사진이 완성된다.
‘기프티쇼 in 포켓포토’ 서비스가 ‘O2O(offline to online, online to offline)’를 활용한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스마트폰 바코드 스캐닝을 통해 사진 속 QR코드를 인식하면 ‘기프티쇼’가 생성되고 이를 통해 고객은 상품 교환처에서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kt mhows 이동우 마케팅국장은 “기프티쇼 in 포켓포토는 감사, 화해, 축하 등 일상을 사진으로 기록하는데 그치지 않고, 기프티쇼를 통해 선물까지 더함으로써 추억과 선물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밝혔다.
한편, kt mhows와 LG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에 맞춰 선물하기, 메시지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다. ‘기프티쇼 in 포켓포토’ 서비스는 LG전자 포켓포토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은 후 꾸미기 기능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