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수수료 체계 개편으로 수익이 줄어든 카드사들이 비용을 줄이기 위해 부가서비스 혜택을 줄이자,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카드에 주목하고 있다.
연회비 10만~20만원대 프리미엄 카드는 고품격 프리미엄 서비스와 실용적인 혜택을 함께 제공하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신한카드가 지난해 7월 출시한 더 베스트-에프(The BEST-F) 카드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기존 프리미엄 고객들의 소비 성향을 면밀히 분석했다. 남녀 모두 높은 이용률을 보이는 할인점, 음식, 주유 등 프리미엄 서비스에 일반상품 대비 높은 이용 비중을 보이는 호텔, 커피, 골프 등의 업종을 골라 실속 서비스를 함께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연회비 상당의 선물도 프리미엄 카드의 매력 중 하나. 더 베스트-에프 카드 회원이 되면 15만원 상당의 신세계, 홈플러스, 갤러리아 백화점 상품권과 17만원 상당의 패밀리레스토랑 통합상품권 중 하나를 골라 받을 수 있다.
발급 요건은 첫 해 연회비 납부 및 20만원 이상 사용, 두 번째 해부터는 전년도 신용판매(일시불+할부) 이용 실적이 300만원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현대카드의 프리미엄 카드인 더 레드(the Red)는 지난해 7월 현대카드 더 레드 에디션2(the Red Edition2)로 개편됐다.
혜택을 보면 신규 고객에게 25만원 상당의 트래블 바우처와 럭셔리 바우처가 제공된다. 트래블 바우처는 전국의 롯데면세점과 30여곳의 주요 호텔ㆍ골프장ㆍ레스토랑 중 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대한항공ㆍ아시아나항공 국내선 동반자 항공권 교환이나 현대라이프 ZERO 보험료 납입 등에도 활용 가능하다.
럭셔리 바우처는 다양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와 골프, 화장품,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단 트래블 바우처와 럭셔리 바우처는 발급 첫 해의 경우 바우처 사용 2일 전까지 누적 이용금액 100만원 이상일 때 사용할 수 있으며, 발급 2년차부터는 전년도 이용 실적이 1200만원 이상일 경우에 제공된다.
아울러 더 레드 에디션2 고객에게는 전 세계 100개국 600여곳의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어리티 패스(Priority Pass) 카드가 무료로 주어진다.
하나SK 프리머스 카드는 30~40대 전문직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스포츠센터, 수영장, 스키장 등 레저업종과 골프업종, 쇼핑업종, 주유업종 등 4대 업종에서 높은 항공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자랑한다.
1500원 결제시 1마일이 적립되는 대한항공, 1000원당 1마일이 적립되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카드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국내 동반자 무료왕복항공권, 롯데면세점 모바일 선불카드 10만원권, SK주유소 모바일 1만원 주유권 12매(매월 1매씩), PP(Priority Pass)카드 등 4가지 중 1가지를 매년 ‘무료선물 패키지’로 제공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삼성카드1은 가입 고객에게 국내선 본인 또는 동반자 왕복 항공권, 마일리지, 호텔 2인 뷔페식사권, 15만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 4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 제공하고 있다.
우리카드의 블루다이아몬드카드는 마일리지형과 포인트형 중 선택할 수 있다. 마일리지형은 대한항공이 1500원당 1마일, 아시아나항공의 경우 1000원당 1마일의 마일리지가 적립되는데, 적립 한도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카드 발급 후 3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은 국내동반자 1인 왕복항공권, 대명리조트 워터파크 4인 이용권, 11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 12만원 여행상품권, 롯데시네마 관람권 12매, 전국 KTX 1인 왕복승차권, CJONE 포인트 10만점을 포함해 7가지 기프트 바우처 중 1가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