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가 사물인터넷 기본 계획안 공개토론회를 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상승세다. 특히 삼성전자와 거래 중인 사물인터넷 관련주들 위주로 급등세를 연출하고 있다.
2일 오전 10시59분 현재 이그잭스는 전일 대비 14.82%(750원) 상승한 5810원에 거래되고 있다.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대신증권 등의 창구를 통해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
이와 함께 에스넷(7.20%), 한국전자인증(3.18%) 등도 오름세다.
최근 주식 시장에서는 사물인터넷 관련주들이 무더기 급등세를 보이자 증시전문가들은 옥석을 가려야 한다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내 최대 IT업체인 삼성전자와의 거래 관계인 관련주들 위주로 사물인터넷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그잭스는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사물인터넷의 핵심적인 칩으로 알려진 NFC를 양산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거래 중이다. 또 에스넷은 삼성전자에 사물인터넷 관련 사업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사물지능통신(M2M)의 기본 요소인 FMC망을 삼성전자에 구축한 상황이다. 아울러 한국전자인증은 사물인터넷 기기의 필수적인 기기인증솔루션을 삼성전자 등 다수의 기업에 공급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