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글로리, 1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골든브랜드’ 선정

입력 2014-04-03 10: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종합 디자인문구 기업 모닝글로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종합문구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10년 이상 1위로 선정된 기업에만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수상의 영예도 함께 안았다.

모닝글로리는 이번 조사에서 699.4점(1000점 만점)으로 지난해에 이어 2위와 큰 격차로 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KMAC가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진단평가 모델이다. ‘2014년 제 1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 1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 조사를 통해 실시됐으며, 총 200개 산업군을 조사했다.

한편 모닝글로리는 문구 전문 디자이너를 채용해 노트에 디자인 개념을 도입했다. 기획에서 완제품 출시까지 디자이너가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1인 전담 시스템’을 운영해 매 시즌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 소비자 의견을 제품 디자인에 반영하기도 했다. ‘쓰기 편한 SP노트 시리즈’는 이렇게 탄생한 대표적인 상품으로 글씨 쓸 때 손에 걸리는 스프링 일부를 없애 필기를 더욱 편하게 했다.

모닝글로리는 문구 외에도 다우산·양말·실내화 등 생활용품도 개발하고 있다. 아울러 스마트폰 주변기기 브랜드인 ‘스마트핏’ 시리즈를 출시하고 이어폰·헤드폰·스마트폰 케이스·터치 장갑도 개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상추에 배추·무까지…식품업계, 널뛰는 가격에 불확실성 고조 [식탁 지배하는 이상기후]
  • 단독 한달 된 '실손24' 60만 명 가입…앱 청구 고작 0.3% 불과
  • 도쿄돔 대참사…대만, 일본 꺾고 '프리미어12' 우승
  • "결혼 두고 이견" 정우성ㆍ문가비 보도, 묘한 입장차
  • ‘특허증서’ 빼곡한 글로벌 1위 BYD 본사…자사 배터리로 ‘가격 경쟁력’ 확보
  • [식물 방통위] 정쟁 속 수년째 멈춤…여야 합의제 부처의 한계
  • 이재명 오늘 '위증교사' 선고...'고의성' 여부 따라 사법리스크 최고조
  • "9만9000달러는 찍었다"…비트코인, 10만 달러 앞두고 일시 횡보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12:4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101,000
    • -0.99%
    • 이더리움
    • 4,633,000
    • -2.65%
    • 비트코인 캐시
    • 704,500
    • -2.22%
    • 리플
    • 1,927
    • -6.05%
    • 솔라나
    • 347,700
    • -3.01%
    • 에이다
    • 1,387
    • -7.29%
    • 이오스
    • 1,135
    • -1.56%
    • 트론
    • 288
    • -3.68%
    • 스텔라루멘
    • 709
    • -14.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650
    • -4.78%
    • 체인링크
    • 24,470
    • -2.32%
    • 샌드박스
    • 1,123
    • +52.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