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의 15집 타이틀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는 지난 2일자 ‘빌보드 K팝 핫 100’에서 당당히 1위 자리를 차지했다.
특히 이선희는 과거 인터넷이 없던 시절에도 유명 글로벌 기획사들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등 탁월한 가창력으로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은 바 있다. 2011년에는 대관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뉴욕 카네기홀에서 공연을 하기도 했다.
이선희의 범접할 수 없는 내공은 각종 차트와 순위로 거침없이 드러나고 있다. 구력 있는 기존가수들의 신곡 발표가 쏟아지고, 무서운 신예들의 돌풍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음원 차트는 물론 티벨링을 포함한 각종 벨소리와 컬러링 차트에서도 대부분 1위를 기록한 것. 지난달 25일 신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를 발표하자마자 음원 1위에 등극하며 ‘30주년’의 화려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오는 19~20일 열리는 ‘30주년 기념 콘서트’는 티켓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조기 매진되는 이례를 남겼다. 결국 콘서트 표를 미처 구하지 못한 팬들의 요청으로 인해 4월 18일 콘서트가 하루 더 추가됐다.
이선희의 소속사는 “음원, 음반, 콘서트, 이번 빌보드까지 너무나 폭발적인 관심과 성원에 오랫동안 앨범을 준비한 보람을 느낀다”며 “발빠르게 변하는 대한민국 가요계지만 이선희를 향한 사랑은 예전보다 훨씬 더 강력해진 것 같다. 그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데뷔 30주년 기념 콘서트 ‘노래하는 이선희’는 오는 4월 18~20일, 3일간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며 데뷔 이후 지난 30여 년간의 행적을 돌아보는 주옥같은 히트곡 퍼레이드가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