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 컬렉션 냉장고는 출시 가격이 589만~739만원에 이를 정도로 고가지만 한 달 만에 1000대 이상 판매라는 폭발적인 인기를 이끌어 냈다. 특히 구매 고객이 지인들에게 자발적으로 추천하는 등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량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구매 고객들은 “셰프 컬렉션 냉장고가 진정한 명품 같아서”, “유명 셰프들의 비법이 담긴 냉장기술과 수납공간이 좋아서” 등의 구매 이유를 밝혔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슐랭 3스타 셰프들과 공동 기획·개발한 ‘셰프 컬렉션 냉장고’는 혁신적인 냉장 기술과 수납 공간을 갖춰 재료의 맛과 향, 질감까지 살려 준다. 특히 온도 변화를 최소화하고 정온을 유지시켜 재료의 신선함을 극대화 해주는 ‘셰프 모드’와 고기와 생선의 전문 보관실인 ‘셰프 팬트리’, 세계 최대의 1000ℓ 대용량 등을 갖춰 슈퍼 프리미엄 냉장고에 걸맞은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셰프 컬렉션 냉장고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슈퍼 프리미엄 키친 가전의 시장이 새롭게 열렸다”며 “이는 미슐랭 3스타 셰프들의 노하우가 담긴 ‘셰프 컬렉션 냉장고’의 혁신적이고 차별성 있는 기술력이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프랑스 최고 요리학교인 ‘페랑디’를 경험할 수 있는 ‘셰프 컬렉션 페랑디 스쿨로 떠나는 특별한 맛의 여행’이라는 이벤트(www.samsung.com/sec/chefcollection/ferrandi)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