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업계, 마라톤 통해 국산 철강재 우수성 홍보

입력 2006-05-21 14: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우리 강산에는 우리 철강재가 제격입니다. 우리가 만든 좋은 품질의 철강재 많이 애용해 주세요"

철강업계 CEO 및 임직원들이 마라톤 대회를 통해 국산 철강재의 우수성 홍보에 나섰다.

한국철강협회 21일 오전 9시 서울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수변마당에서 이구택 회장을 비롯한 철강업계 CEO 및 철강업계 종사자, 일반국민 등 4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철의 날 기념 신철불이(身鐵不二) 철강사랑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제7회 철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일반인들에게 철강산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철강인들의 화합과 사기진작을 위해 2004년에 이후 세번째로 개최한 것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외국산 철강재 범람으로 지난해 하반기 이후 철강경기가 악화됨에 따라 국산 철강재 애용운동인 신철불이(身鐵不二) 캠페인을 동시에 실시했다.

철강협회 심윤수 부회장은 이번 대회 명칭에 '신철불이(身鐵不二)' 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우리에게 있어 철강산업은 우리의 국토, 우리의 강산과 같이 결코 둘이 될 수 없다는 중요한 의미가 담겨져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 심장병 어린이 돕기 사랑의 저금통 모으기 행사에 이어, 올해는 참가자들이 사랑의 쌀모으기 운동을 전개하여 대회후 불우한 이웃에게 기증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이구택 회장 외에 심윤수 철강협회 부회장, 윤석만 포스코 사장, 공원일 세아제강 사장, 박재천 코스틸 회장, 손준원 동양석판 사장, 추병철 코스틸 사장, 박종대 스테인리스스틸클럽 회장, 배정운 한국철강신문 회장 한민수 현대제철 부사장, 동국제강 장세욱 전무 등 철강업계 CEO 및 임원들과 이태용 산자부 자본재산업국장이 참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망곰이 유니폼, 제발 팔아주세요"…야구장 달려가는 젠지, 지갑도 '활짝' [솔드아웃]
  • "돈 없어도 커피는 못 참지" [데이터클립]
  • K-푸드, 수출 주역으로 '우뚝'…10대 전략산업 넘본다 [K-푸드+ 10대 수출 전략산업②]
  • "서울 집값·전세 계속 오른다"…지방은 기대 난망 [하반기 부동산시장 전망①]
  • 테더 공급량 감소에 '유동성 축소' 위기…FTX, 채권 상환 초읽기 外 [글로벌 코인마켓]
  • 허웅, 유혜원과 열애설 일축…"연인 아닌 친구 관계"
  • 단독 “1나노 공정 준비 착착”…삼성전자, ‘시놉시스’와 1나노 IP 협업 진행 중
  • 셔틀버스 ‘만원’, 접수창구 순조로워…‘무기한 휴진’ 세브란스병원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06.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664,000
    • -1.04%
    • 이더리움
    • 4,753,000
    • -0.38%
    • 비트코인 캐시
    • 524,000
    • -0.95%
    • 리플
    • 657
    • -1.5%
    • 솔라나
    • 191,400
    • -0.67%
    • 에이다
    • 534
    • -2.73%
    • 이오스
    • 811
    • +0%
    • 트론
    • 174
    • -0.57%
    • 스텔라루멘
    • 126
    • -1.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500
    • -2.84%
    • 체인링크
    • 19,330
    • -3.11%
    • 샌드박스
    • 465
    • -1.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