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휴대폰이 미국의 권위 있는 브랜드 조사 기관 '브랜드키즈 (Brand Keys)'에서 주관하는 '최고의 브랜드' 조사에서 휴대폰 분야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23일 미국의 브랜드 전문 조사 및 컨설팅 기관 '브랜드 키즈'가 소비자 1만 6200명을 대상으로 고객충성도(Customer Loyalty)등을 조사한 결과, 삼성 휴대폰이 미국 내 최고 휴대폰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삼성 휴대폰은 2002년 처음으로 최고의 휴대전화 브랜드로 선정된 이래 올해까지 5년 연속 '미국 최고 휴대폰 브랜드'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전세계 휴대폰 업체 가운데 5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브랜드 키즈'의 로버트 파시코프 회장은 "삼성 휴대폰에 대한 고객들의 충성도가 높은 것은 삼성전자가 항상 고객들이 기대하고 있는 것 이상의 최고 휴대폰만을 선보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이기태 사장은 "삼성전자는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미국에서 프리미엄 전략으로 휴대폰 시장의 흐름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휴대폰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올 1분기 미국 시장 휴대폰 판매 대수는 총 3500만대였으며 삼성전자는 시장점유율 18%를 차지하며 모토로라에 이어 시장 2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