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명퇴자들이 늘고 있다. 샐러리맨들도 언제 명퇴직자가 될지 몰라 마음이 불안한것은 마찬가지. 이에 많은 이들이 창업으로 내 가게를 내고 ‘사장님’이 되는 것을 가장 큰 소망으로 꼽는다. 하지만 창업을 하려면 권리금과 보증금, 인테리어 비용과 가맹비용 등 최소 5천만원에서 수억 원의 비용이 발생한다.
그런데 이런 지독한 불경기 속에서도 인기인 창업분야가 있다. 바로 무점포 창업이다.
착한가게에서 취급하는 것들은 모두 고품질의 최저가 제품들이다. 미국 직수입관에서 취급하는 세계3대 브랜드인 코나커피 분말의 경우 본사가 미국에서 직접 수입하고 있다. 때문에 백화점 가격보다 60~7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공급받을 수 있는 것. 기능성화장품도 약국보다 60%~7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공급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병행수입명품, 병행수입완구, 병행수입시계, 지역특산물, 기능성제품 등 다양한 상품이 구비되어 있다. 이는 ㈜KA홀딩스가 수입업체에 직접 구매하는 유통구조를 개선하고, 중간 마진을 줄여 가맹점주들에게 제공하기에 가능한 것.
이런 착한가게의 장점은 바로 각 지역별 지역동마다 오프라인 판매 독점권을 부여해 한동에서 2군데 이상의 점포가 입점 할 수 없도록 하고, 고객이 온라인광고로 찾아오게해 가맹점주에게 연결, 신규고객을 유치해준다는 것이다.
한편 ㈜KA홀딩스는 착한가게 제품수익의 1%를 불우이웃돕기에 쓴다. 올해 4~6월안에는 가맹점 가입비마저도 무료로 제안,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줄여주기로 했으며, 판매장려금과 분기별 특별보너스판매장려금 및 장학금제도와 생활자금제도까지 다양한 지원혜택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KA홀딩스는 특별한 금융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rc114.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