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통신은 24일 아이디씨오와의 전략적 사업제휴를 통해 자사의 무선인터넷 ‘So1(쏘원)’에 핸드폰을 이용한 세계 최초 모바일 파일전송 서비스 ‘So1 파일전송’을 25일부터 오픈한다고 밝혔다.
‘So1 파일전송’ 서비스는 이동 중에도 휴대폰을 이용해 내 컴퓨터(PC) 또는 웹 스토리지에 있는 파일을 타인에게 전송하거나 자기와 공유된 상대방의 파일을 검색해 다운 받을 수 있다.
또한 자기 파일 및 폴더를 복사·삭제하는 등 모바일로 파일을 관리할 수 있으며, 상대방에게 전송한 파일의 전송 상황을 알려주는 등 원격 파일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월 이용료 1500원으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며, 무선인터넷 패킷요금이 발생하지 않는 서비스 구조로 인해 월 이용료만으로 마음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온세통신은 ‘So1 파일전송’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우선 SKT 및 LGT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8월중으로 KTF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웹 스토리지 사이트인 E DISK, V DISK, 포털업체 등과 공동 마케팅을 통해 오는 6월 28일까지 1개월 무료 이용권 제공과 함께 매주 왕대박 경품을 제공하는 등 총 30억원에 가까운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So1 파일전송’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