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베이커리 대표브랜드 파리바게뜨 신제품의 인기조짐이 심상치 않다.
파리바게뜨는 ‘순수(秀) 우유케이크’가 출시 2주 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순수(秀) 우유케이크’는 일반 케이크 대비 3배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치즈케이크를 제치고 케이크 판매순위 1위에 올랐다. 케이크 매출 1위 자리가 바뀐 것은 2004년 고구마케이크에서 치즈케이크로 패러다임이 바뀐 이래 10년 만에 처음이다.
‘순수(秀) 우유케이크’는 일체의 장식을 배제해 일명 ‘쌩얼케이크’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예약을 해야 살 수 있을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회사 측은 ‘순수(秀) 우유케이크’가 인기를 끄는 이유로 △기존 우유케이크 대비 우유 함량을 60% 높인 우유 본연의 맛 △국내 유기농목장 1호인 설목장 유기농 우유 등 믿고 먹을 수 있는 좋은 원료 사용 △광고 모델 전지현 효과 등 세가지를 꼽았다.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이후 20~30대 여성층의 지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전지현이 홍보용 포스터에 들고 있기만 해도 고객들의 문의가 많다는 반응이다. 광고 제품이었던 우유식빵 또한 일주일 만에 매출이 두 배 올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맛과 품질로 정면승부를 시도한 ‘순수(秀) 우유케이크’는 파리바게뜨의 시그니쳐 케이크로 건강한 베이커리를 지향하는 파리바게뜨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큰 힘이 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