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직구 고객 10명 중 6명은 중화권… ‘한류효과 톡톡’

입력 2014-04-16 14: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해외 역직구 시장에서도 중화권 고객이 ‘큰손’인 것으로 나타났다. 역직구는 해외거주자가 국내 오픈마켓에서 직접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를 뜻한다.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역직구 오픈마켓 ‘OKDGG’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약 2배 증가한 7억여원이며, 이 중 60% 이상이 중화권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국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홍콩(24%)이 1위를 차지했고, 뒤이어 중국(20%), 미국(19%), 대만(13%), 일본(9%) 순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바레인, 알제리, 아랍에미리트(UAE) 등 중동지역에서도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으며 실제 제품 구매도 속속 이뤄지고 있다.

김장수 글로벌마켓팀 팀장은 “한류 열풍이 거세지면서 OK DGG를 통해 한국 상품을 구매하는 중화권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며 “중화권에서 인기가 많은 패션·잡화뿐 아니라 향후 다양한 국가에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연내 200만개 이상 상품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OKDGG는 해외고객이 공인인증서나 별도의 액티브X 설치 없이도 국내 쇼핑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역직구 오픈마켓으로 여성·남성의류, 신발, 가방·잡화, 화장품, 유아용품, K-팝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4월 현재 OKDGG 입점한 국내 쇼핑몰은 700여곳으로 이들이 판매하는 상품 수는 약 30만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29,000
    • -2.02%
    • 이더리움
    • 4,610,000
    • -2.54%
    • 비트코인 캐시
    • 734,500
    • +6.14%
    • 리플
    • 2,136
    • +10.67%
    • 솔라나
    • 357,700
    • -1.7%
    • 에이다
    • 1,504
    • +23.89%
    • 이오스
    • 1,063
    • +9.59%
    • 트론
    • 289
    • +3.58%
    • 스텔라루멘
    • 602
    • +55.15%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500
    • +5.35%
    • 체인링크
    • 23,340
    • +8.81%
    • 샌드박스
    • 554
    • +11.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