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뉴스9, 손석희, 세월호 침몰 사고
▲사진 = JTBC
각 방송사마다 세월호 침몰 사고 뉴스특보가 진행되는 가운데 손석희의 JTBC 뉴스 9이 종합편성채널 뉴스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20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JTBC 뉴스9은 전국시청률 2.673%(유료방송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19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전체 뉴스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손석희의 뉴스 9은 18일에는 시청률 3.118%로 종편 4사의 전체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매주 월~금 밤 9시에 방송되는 뉴스 9은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한 전 국민적인 관심에 따라 주말에도 편성됐다.
앞서 이날 방송된 JTBC 뉴스9 오프닝에서 손석희 앵커는 "무엇을 어떻게 보도할까를 놓고 어느 때보다도 고민을 하게 되는 요즘입니다"라며 "늘어나는 것은 사망자 숫자이고 꼭 그만큼 줄어드는 것은 실종자 숫자입니다"라고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한 심겸을 밝혔다.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jtbc 뉴스9 방송을 접한 네티즌은 "jtbc 뉴스9, 세월호 침몰 사고 정말 잘 보도하는 듯", "jtbc 뉴스9, 손석희 앵커가 조율을 잘 해", "jtbc 뉴스9, 손석희 앵커가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한 언론 보도 행태를 아쉬워 하는 것 같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