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20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2014 베이징모터쇼’에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 ‘ix25’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ix25는 지난해 말 출시된 중국 전략형 중형세단 ‘미스트라(중국명 밍투)’에 이은 두 번째 현지 전략차종이다. 현대차는 이 차량을 선보이면서 중국의 신소비세대인 ‘바링허우(1980년 이후 출생한 세대)’를 주요 고객층으로 겨냥했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현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김수현을 ix25의 홍보 모델로 내세웠다.
대형세단 ‘제네시스’도 현지 첫 공개됐다. 중국에 대형세단을 출시하지 않았던 현대차에게 제네시스는 고급차 시장의 첫 도전작이다. 현대차는 제네시스를 올해 하반기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명차’라는 의미를 담은 ‘지에은스(捷恩斯)’라는 명칭으로 중국에 출시한다.
최성기 현대차그룹 중국사업총괄담당 사장은 “현대차는 중국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신형 제네시스와 중국 전략형 소형 SUV ix25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새로운 10년의 미래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 3위 업체인 현대기아차는 젊은 세대는 ix25와 K4로, 성공한 부유층은 제네시스로 공략하며 GM와 폭스바겐을 뒤쫓을 방침이다. GM과 폭스바겐은 지난해 판매량을 각각 17% 수준 상승했지만 현대기아차는 9% 증가해 이들 업체의 성장률을 밑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