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OLED TV시장 확대를 목표로 세계 최대 TV시장인 중국에서 본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 오피니언리더 대상의 순회 체험회 △중국 로컬 TV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OLED 캠프조성 △중국에 특화된 OLED브랜드 제작 등과 같은 선제적 마케팅을 통해 OLED TV 붐을 조성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가 이 처럼 중국을 OLED TV 마케팅 타깃 시장으로 설정한 데는 최근 중국 내 TV시장의 가파른 성장세가 주요인으로 작용했다.
중국은 지난 2011년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TV 시장으로 부상했다. 지난해 평판TV 매출액이 274억 달러(약 28조원)로 전 세계 매출액의 29.4%를 차지했다. UHD와 3D TV도 지난해 각각 58.8%, 43.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현재 LG디스플레이는 언론과 파워블로거 등 오피니언리더 대상의 OLED TV순회 체험회를 우선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일 상하이에서 디자이너와 파워블로거 등을 초청해 OLED TV 우수성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어 22일에는 광저우, 선전, 동관 등 화남 지역의 업계 전문가와 블로거, 언론 등 50여명을 LG디스플레이 광저우 공장으로 직접 초청해 체험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LG디스플레이 프로모션 담당 최동원 전무는 “OLED TV는 지금까지 인류가 개발한 어떤 디스플레이보다 완벽한 TV”라며 “신기술, 신제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고 세계최대 규모로 성장한 중국에서의 성공여부가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OLED TV의 미래를 결정할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에 이어 스카이워스, 콩카, 창홍 등 중국의 3개 주요 TV 메이커는 다음달 1일 노동절 연휴 특수에 LG 디스플레이 OLED 패널을 장착한 OLED TV를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