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펀드슈퍼마켓 출범에 맞춰 온라인펀드 거래시 결제를 위한 입출식 상품인 ‘온라인펀드통장’을 2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펀드슈퍼마켓은 운용사별로 판매하는 펀드들을 한 곳에 모아 비교하며 가입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든 온라인 펀드 쇼핑몰로, 자산운용사 47개사가 공동으로 출자해 설립한 새로운 판매채널이다. 900여개의 펀드가 판매될 예정인 펀드슈퍼마켓에서의 거래를 위해서는 우리은행이나 우체국을 방문해 본인 확인 및 결제계좌 개설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펀드 결제가 가능한 입출식 상품인 ‘온라인펀드통장’을 24일부터 판매한다. 온라인펀드통장 가입고객 중 펀드슈퍼마켓 펀드 결제실적이 있거나 우리은행 적립식상품 자동이체실적 또는 우리카드 결제실적이 있는 경우 전자금융과 자동화기기 이용수수료를 월 최대 20회까지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급여이체 실적이 있을 경우 타행 자동입출금기(ATM) 수수료도 월 5회 추가 면제된다.
임영학 상품개발부장은 “펀드슈퍼마켓 이용 활성화를 위해 6월 말까지‘우리첫만남이벤트’를 실시한다”며 “우리은행 최초거래 고객이 온라인펀드통장을 가입할 경우 온라인펀드통장을 포함해 우리토마스적금, 우리직장인행복대출, 우리아파트론, 우리전세론 등 대표 여수신 상품에 대해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