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oq 서비스 오류, "책임을 통감한다" 사과문 게재…장애 원인은?

입력 2014-04-25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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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oq 서비스 오류

▲사진 =pooq 홈페이지

지상파 TV 실시간 서비스 및 다시보기를 제공하는 pooq(푹)의 서비스 오류가 발생해 시청자의 불만이 폭주하자 pooq 서비스를 담당하는 콘텐츠연합플랫폼에서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지상파 연합 N스크린 서비스 pooq은 24일 밤 8시부터 3시간 넘게 접속 장애를 일으키며 시청자들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었다. pooq은 애플리케이션(앱)실행시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하거나 사용자가 너무 많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며, 확인 창을 클릭하면 서비스가 종료되는 현상을 반복했다.

pooq 서비스 오류에 시청자의 불만이 거세자 콘텐츠연합플랫폼은 공지사항에 "고객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며 사과문을 올렸다.

콘텐츠연합플랫폼 측은 "당사가 운영하고 있는 pooq 서비스가 24일 20시경 부터 웹 사이트를 비롯한 모바일 앱 접속 자체가 되지 않는 장애가 발생했다"며 "pooq 서비스에서 이런 장애가 발생한 것에 대해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직원은 깊은 책임을 통감하며,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콘텐츠연합플랫폼이 pooq 서비스 오류에 대한 사과문은 올렸지만 정확한 서비스 장애 원인을 밝히지 않아 이용자들의 불만은 계속되고 있다.

pooq 서비스 오류에 네티즌은 "pooq 서비스 오류, 이제야 정상화?", "pooq 서비스 오류, 얼마나 답답했는지 모른다 그런데 이유는 뭐야", "pooq 서비스 오류,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길 장애 원인도 안 밝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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