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커리어에서 운영하는 1대 1 맞춤 자소서 컨설팅 서비스 ‘이력서·자소서 힐링캠프’가 삼성 에세이 무료 컨설팅을 진행한다.
지난달 삼성직무적성검사인 SSAT가 진행 돼 10만명이 넘는 지원자들이 시험을 치렀다. 삼성은 올 상반기에만 대졸 신입사원 4000~50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삼성 채용에 있어서 에세이는 인사담당자들이 면접장에서 지원자를 평가하는 자료로 쓰이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세이는 SSAT 합격을 통보 받은 후에 추가로 지원서에 작성을 해야 하는 항목이다. 각 주제당 1000자로, 글자수가 많고 약 3일간의 짧은 시간이 주어지기 때문에 지원자들은 미리 대비를 해야 한다.
커리어의 ‘이력서·자소서 힐링캠프’에서는 삼성 에세이에 대한 정확한 분석에 기반해 1대 1 맞춤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한다. 항목별 공략, 핵심 정리 등 다각화 된 가이드를 제시해 보다 완벽한 에세이를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컨설팅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에세이를 작성 해야 한다. 작성 후 컨설팅을 신청하면 24시간 이내로 회신을 받을 수 있어서 빠른 피드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컨설팅 후 에세이를 수정하면 재 컨설팅을 해주는 것이 힐링캠프의 장점이다.
커리어의 김기홍 이사는 “기업 인사담당자가 자소서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것은 직무와 관련된 경험인 만큼 에세이에 이 점을 잘 녹여 쓰는 것이 중요하다” 며 “많이 쓰고 전문컨설턴트에게 검수 받아보며 고쳐쓰는 연습을 반복적으로 하는 것이 자소서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커리어의 ‘이력서·자소서 힐링캠프’ 홈페이지(http://resumecamp.career.c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