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이 후원하는 제24회 전국시낭송경연대회가 다음달 17일 부산대회를 시작으로 대장정의 막을 올린다.
전국 16개 지역예선에서 초등부·중고등부·성인부 각 부문별로 개최하며 예선대회 최우수상 수상자는 연말에 열리는 본선대회 참가 자격을 부여받는다.
올해 첫 번째 대회는 오는 5월 17일 오후 2시에 부산일보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어 충남(5월 24일), 경남(5월 31일)에서 예선대회가 펼쳐지며 매월 전국을 순회하며 예선을 마무리한다.
5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지는 예선대회는 개최 3일 전까지 온라인 및 접수처에서 신청을 받는다.
접수방법은 홈페이지(www.jei-sisarng.org)와 e-mail을 통한 온라인접수(sisarang@jeimail.com)가 있으며 재능교육 각 지역국(1588-1132)을 통한 방문접수와 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예선대회 학생부 최우수상 수상자는 시·도교육감상을, 성인부 본선대회 대상~동상 수상자는 한국시인협회가 인정하는 ‘시낭송가증서’를 수여한다. 연말의 본선대회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는 한국문화예술위원장상과 함께 성인부 상금 200만원(학생부 장학금 50만원)을 수여한다.
참가 및 관람은 모두 무료이며 예선대회 관람 시 소정의 활동을 통해 ‘자원봉사확인증’도 받을 수 있다.
올해로 24회째 개최되는 전국시낭송경연대회는 재단법인 재능문화, 한국시인협회, 소년한국일보가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재능교육이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