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과 롯데그룹, 포스코 등 대기업을 중심으로 대졸신입 및 인턴사원 채용이 활발하다.
취업정보업체 커리어 다음은 5일 최근 인턴십이 대기업 입사를 위한 전초전으로 여겨지면서 채용전형에 인턴십과정이 포함되거나 신입사원 채용시 자사의 인턴십 경력을 우대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GS홈쇼핑은 한 달 동안 인턴십과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며 롯데그룹, 하나은행 등은 정규직 채용시 인턴십 참가자를 우대하거나 가산점을 줄 방침이다.
한편 포스코, 매일유업, 훼미리마트도 신입사원 채용이 한창이다.
GS홈쇼핑(company.gseshop.co.kr)은 하반기 대졸사원 공채를 오는 11일까지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경영지원, 마케팅, 방송기술, 재경, PD 등 8개 분야이며, 내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자격은 전 학년 평균 B학점 이상, 토익 600점이나 토플 170점 이상이다. 입사지원은 GS홈쇼핑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롯데그룹(www.lotte.co.kr)은 내년 2월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식품·음료, 유통·관광, 전자·정보통신 부문 등 11개 부문, 13개사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나 외국어능통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오는 7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하나은행(www.hanabank.com)은 오는 12일까지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대상은 내년 2월 4년제 대학 또는 대학원 졸업예정자로 선발된 인턴사원에 한해 내년 공채시 일정전형을 생략하거나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rea)는 2006년 기졸업자와 2007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대졸 인턴사원을 오는 9일까지 모집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이다. 입사지원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포스코(www.posco.com)는 대졸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생산기술, 품질공정, 마케팅 등이며, 지원 자격 조건은 올 8월, 또는 내년 2월 학사 및 석사학위 취득예정자로 전 학년 평균 B+학점 이상, 사무계는 토익 800점, 기술계는 730점 이상자이다. 입사지원서는 오는 12일까지 자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그 외에도 매일유업(www.maeil.com)은 하반기 대졸 및 전역장교 공채를 오는 6일까지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해외영업, CS, 생산관리, 연구개발, 영업이며 채용전형은 서류전형과 면접이다. 입사지원은 매일유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훼미리마트(www.familymart.co.kr)에서 오는 7일까지 대졸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4년제 대학 기졸업자 및 올 8월 졸업예정자로 78년 이후 출생자다. 약 80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입사지원은 자사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내려 받아 우편이나 방문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