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식품기업 대상이 12일 새로운 청정원 BI(Brand Identity)를 발표했다.
대상은 1996년 청정원 브랜드 론칭 이후 18년 만에 이루어진 첫 대규모 BI 리뉴얼을 통해 ‘식품 전문가’ 이미지를 강화하고, 식품업계 선두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자연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기존 심볼은 타원 형태의 모던하고 심플한 심볼로 리뉴얼됐다. 청정원 영문 이니셜 ‘Chungjungone’의 ‘C’가 타원 형태로 완성되는 모습을 표현해 차별적 기술력과 자부심을 나타냈다. 특히 심볼 속 빈 공간을 나뭇잎 형태로 표현해 청정원 브랜드의 출발점인 깨끗함(淸)과 정성(精)을 강조했다.
새 청정원 BI는 대표 제품 ‘청정원 순창고추장’을 시작으로 청정원 브랜드 전 제품에 순차 적용된다. 또한 대상은 BI 리뉴얼 시기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선하고 새로운 느낌을 주기 위해 장류, 소스류, 양념장 등 청정원 브랜드 전 제품군의 패키지 디자인도 전면적으로 리뉴얼한다.
새로운 청정원 패키지 디자인은 청정원 브랜드만의 일관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6개 카테고리별 개성과 특징을 잘 살린 역동적 패키지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명협섭 대상 사장은 “식품에 대한 변함없는 철학, 건강한 맛을 만들어내는 기술력, 시대를 앞서가는 새로운 도전정신이야말로 청정원 브랜드의 지향점”이라며 “푸드의 답을 아는 식품 전문가들이 만들어가는 신선하고 차별화된 글로벌 브랜드로 재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BI 리뉴얼을 시작으로 2016년 ‘글로벌 매출 5조, 영업이익 5000억 달성’이라는 창립 60주년 비전 ‘2016 CREATE 5’를 달성하기 위한 창조적 변화와 혁신에 주력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