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INT는 1분기 전체 거래총액이 투어부문의 고성장 및 쇼핑부문의 거래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6284억원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액은 9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인터파크INT 측은 “2014년 1분기는 도서부문의 매출 감소로 전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으나 투어부문의 호실적과 ENT 부문의 꾸준한 공연판매 증가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또 거래액 증가 및 유상증자(공모)에 따른 자금유입으로 금융수익이 개선돼 세전이익과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1분기는 투어부문의 거래총액이 여행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5~6월 황금연휴에 따른 예약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하며 역대 최고 거래액인 2902억원을 달성했다. 쇼핑부문의 거래총액은 모바일 거래 활성화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했다.
또 ENT부문의 공연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도서부문은 시장 규모 감소 상황에서도 이익중심의 영업체제로 자체 판매채널 매출 규모를 전년수준으로 유지함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투어 부문의 해외여행상품은 2013년 하반기에 론칭한 패키지 사업이 오프라인 여행사 대비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며 전년동기대비 117% 성장했다. 또한 해외항공권 및 국내숙박 판매가 각각 42%, 64% 증가하는 등 고마진 카테고리 상품들의 판매비중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편, 인터파크INT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97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2억원, 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18% 감소했다. 인터파크INT는 “당사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투어와 ENT부문의 성수기가 하반기인 만큼 본격적인 실적 개선은 하반기에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