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토익(TOEIC) 주관사인 YBM 한국TOEIC위원회는 하반기 채용시즌 일정에 맞춰 7월 정기 토익을 2회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7월에 토익이 2회 시행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7월 정기 토익은 12일 오후 2시 20분과 27일 오전 9시 20분에 각각 실시된다. 7월 12일 시험은 오는 6월 16일까지 정기접수가 가능하며 특별추가접수 기간은 7월 9일까지이다. 기존의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는 물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도 접수 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는 토익, 토익스피킹 시험 접수 뿐만 아니라 연간시험 일정 확인, 편리한 고사장 선택, 기존 접수내역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토익 접수 관련 알람을 설정해두면 토익시험에 관한 일정도 전달한다.
토요일 토익 정기시험은 서울 등 전국 60여 개 지역으로 현행과 동일하다. 올해 토요일 시험은 2월과 3월, 5월에 실시됐으며, 오는 7월 뿐만 아니라 8월과 10월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YBM한국토익위원회 관계자는 “7~8월에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취업을 준비하는 수험자들의 응시가 많을 것을 고려해 7월 정기 토익 시험을 2회 시행하기로 결정했다”며 “보다 많은 수험자들이 응시 기회 확대를 통해 하반기 취업시장에서 자신에게 유리한 취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7월 정기 토익 시험의 접수방법과 성적 발표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토익 홈페이지(www.toei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