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조명 전문기업 솔라루체는 오는 15일, 16일 양일간 조명?전기 분야 학술대회 전시부스에 참가한다. 사진은 행사장 모습. (사진=솔라루체)
한국조명ㆍ전기설비학회는 조명과 전기설비 분야를 아우르는 학회로 산업 전문화와 다양화를 모색하고, 산업ㆍ학계ㆍ연구기관 간의 기술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다. 이번 전시회에서 솔라루체는 초경량, 긴 수명의 품질을 자랑하는 가정용 조명 더 엣지 및 아트엣지, 6인치 다운라이트, LED램프 4종 시리즈와 함께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을 받은 LED형광등을 소개한다.
솔라루체는 최근 서울지하철 LED조명 교체사업, 정부 세종청사 시스템조명사업 등에 참여하며 올해 공공기관 조달용 LED시장에서 실적 1위를 지키고 있다. 솔라루체는 조달시장에 이어 점차 LED조명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민수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솔라루체 김용일 대표는 “학계ㆍ연구기관ㆍ건설업계 관계자 등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춘계학술대회를 국내 최초, 최다 고효율 인증 취득은 물론 국내 최초 조달 우수제품 선정업체로 선정된 솔라루체의 높은 기술력과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기회로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조명과 전기설비의 미래기술’을 주제로 201편의 논문 발표회와 워크숍, 국제조명위원회(CIE)의 LED조명 전문가 초청강연, 설계 및 경관조명 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