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중독' 아시아 주간 음악차트 1위 싹쓸이…대세 아이돌 입증

입력 2014-05-13 19: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SM 엔터테인먼트

아시아 대세 그룹 엑소(EXO)가 새 미니앨범 ‘중독(Overdose)’으로 각종 음악차트 1위를 휩쓸어 화제다.

지난 7일 발매된 엑소의 두 번째 미니앨범 ‘중독(Overdose)’은 한터차트, 핫트랙스, 신나라레코드, 예스24 등 각종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에서 일간은 물론 주간차트(5월 5일~11일)도 정상을 차지해, 음반킹 엑소의 막강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선주문량만 약 66만장에 육박, 역대 미니앨범 사상 최다 기록으로 화제를 모은 이번 앨범은 엑소-K가 부른 한국어 버전과 엑소-M이 부른 중국어 버전이 나란히 1, 2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며, 한터차트에서는 단 5일만에 무려 23만장의 판매고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해, 엑소에 대한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또한 이번 앨범은 한국뿐만 아니라 대만의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FIVE MUSIC 한일차트에서 5월 첫째 주(5월 2일~8일) 1위에 등극함은 물론, 중국 바이두 King 주간차트(5월 5일~11일)에서도 엑소-K, 엑소-M의 수록곡 전곡이 1~10위까지 모두 줄세우기를 기록했으며, 타이틀 곡 ‘중독(Overdose)’ 뮤직비디오 역시 중국 온라인 동영상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의 뮤직비디오 주간차트(5월 5일~5월 11일) 한국어 부문 1위, 중국어 부문 2위에 오르는 등 아시아 대세 그룹다운 엑소의 위상을 확인시켰다.

더불어 삼성뮤직에서는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엑소 새 미니앨범 ‘중독(Overdose)’을 무료로 감상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중독(Overdose)’ 뮤직비디오 및 ‘엑소 컴백쇼’ 다시보기 영상도 삼성뮤직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등 엑소의 주요 컴백 프로모션을 함께 펼치고 있다.

한편, 엑소는 새 미니앨범 ‘중독(Overdose)’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활동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086,000
    • +0.83%
    • 이더리움
    • 3,546,000
    • +0.82%
    • 비트코인 캐시
    • 465,200
    • -2.21%
    • 리플
    • 777
    • -0.51%
    • 솔라나
    • 208,100
    • -0.34%
    • 에이다
    • 528
    • -3.12%
    • 이오스
    • 715
    • -0.56%
    • 트론
    • 204
    • +0%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900
    • -1.64%
    • 체인링크
    • 16,740
    • -0.95%
    • 샌드박스
    • 390
    • -0.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