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면서 체계적으로 정리된 고객정보는 기업의 경쟁력과 사업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마케팅 전략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고객 데이터를 축적하고 기업의 고객 특성 및 니즈를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고객관리프로그램(CRM)은 기업의 필수품으로 꼽힌다.
이처럼 고객관리프로그램은 전략적으로 사용할 시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한다. 하지만 비용이 높게 형성돼 있어 중소기업이나 영세업체의 경우 구매를 망설일 수 밖에 없다. 높은 가격대 때문에 고객관리프로그램을 미처 구비하지 못했다면 ‘큰사람(대표이사 윤석구, 최창화)’의 이벤트를 눈여겨볼 만하다.
큰사람에서 선보이고 있는 무료고객관리프로그램인 이야기CRM은 고객/상담/일정/예약/판매 등 다양한 영역의 관리기능을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을 얻고 있다.
![](https://img.etoday.co.kr/pto_db/2014/05/20140514092455_448692_500_452.jpg)
서비스 정식 오픈 이후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큰사람은 고객감사 차원으로 ‘이야기CRM 3개월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내에 큰사람의 신규 가입자에 한해 3개월간 무료CRM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미 이야기CRM을 유료로 사용 중이거나 기간 내 유료 사용자로 전환한 회원일 경우 결제한 금액의 100%를 SMS 포인트로 전환해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큰사람은 고객관리프로그램 이야기CRM의 특징으로 업종별 맞춤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다. 일반회사나 중소기업, 개인사무실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고객과 거래처, 직원관리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일정 정보를 직원들간 공유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주며 인터넷전화와 함께 사용시 30%이상의 통화료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이야기CRM은 여러 관리기능을 토대로 △병원 △미용실 및 피부관리나 네일아트숍 △텔레마케팅회사 △부동산 △학원 등 다양한 업종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큰사람의 무료고객관리프로그램인 이야기CRM 이벤트 및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www.eyagicr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