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폴리텍대학교 방문단이 한국의 온라인교육 현황을 파악하고 교육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지난 13일 경희사이버대학교를 방문했다.
홍콩폴리텍대는 호텔관광 분야에서 아시아 최고 수준의 커리큘럼과 교육 인프라를 자랑하는 대학이다. 이번 방문은 경희사이버대 호텔경영학과, 대학 차원의 긴밀한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이혜린 호텔경영학과장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홍콩폴리텍대 방문단은 교수진 및 재학생 등 총 47명으로 구성됐다.
행사의 첫 일정으로 양 기관의 교육적 소통을 위한 간담회가 개최됐다. 경희사이버대 관계자는 경희사이버대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 및 학습 운영 방식, 그간의 교육적 성과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또 전반적인 한국 온라인 고등교육 현황을 전달하고 온라인 교육을 기반으로 아시아 전역의 교육 발전을 모색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학준 경희사이버대 대외협력실장은 환영사를 통해 “탁월한 교육 콘텐츠 및 커리큘럼으로 온라인 고등교육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는 본교의 교육적 비전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 기관의 교육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간담회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홍콩폴리텍대 학생들이 경희사이버대 입학 절차 및 교육 커리큘럼을 비롯, 이 대학의 온라인 한국학 강의 수강 문의에 적극 나서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