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정오 유리상자의 ‘이세준’이 첫 번째 솔로앨범을 발매한다.
이번에 발매되는 이세준의 앨범은 이세준이 데뷔 17년 만에 첫 번째로 발표하는 생애 첫 솔로 앨범으로 오로지 이세준만의 음악으로 가득 찬 앨범이다.
이세준은 1997년, 유리상자로 데뷔한 이후, ‘유리상자’외에 ‘M4’, '줄라이 프로젝트' 등 다양한 그룹으로 음악활동을 했지만, 온전히 이세준이라는 이름으로는 단 한 장의 앨범도 발표하지 않았다.
이번 앨범은 리메이크 곡 이외에는 이세준이 전곡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하며, 이세준의 음악 색깔을 느낄 수 있는 앨범으로, 작은 부분 하나까지 직접 기획하고 오랜 시간 공들여 작업했다.
타이틀곡인 ‘B on D’는 이세준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시작부터 들리는 “Irish whistle” 소리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의 경쾌한 곡이다.
비온 뒤 맑은 하늘을 보며 사랑하는 사람과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는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Irish whistle”과 피아노, 기타 소리와 어우러져듣는 이로 높고 푸른 하늘을 떠올리게 한다.
타이틀 곡 ‘B on D’외에도 마이너 풍의 미디엄 발라드 '유죄'와 'Blessing', 그룹 에이트의 주희가 피처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끝이던 그때로', '너 땜에', '사랑해 사랑해요 사랑합니다' 등 다양한 장르의 신곡들을 선보인다. 특히 故 서지원의 유작인 '내 눈물 모아', 가수 김현철의 앨범에 수록되었던 '얘기', 줄라이 프로젝트에서 선보였던 '비결' 등 리메이크 3곡을 포함해 총 10 곡으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16일)온라인을 통해 공개되는 이세준의 첫 번째 솔로앨범은 20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