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텔레콤은 유선 초고속인터넷 1회선 이용 고객이 집안에서 무선 초고속인터넷 2회선까지 기존의 요금으로 이용하는 '하나포스 프리(hanafos free)>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하나포스 프리'는 유선 초고속인터넷 <하나포스>를 이용하는 고객댁내에 무선 AP를 설치, 고객이 무선 초고속인터넷 2회선까지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용요금은 3년 약정시 유선 초고속인터넷 1회선 요금과 동일해 사실상 추가 이용요금이 없으며, 무약정 시에는 추가로 2천원만 부담하면 된다. 무선 AP 사용에 대한 별도의 장비 임대료는 없다.
'하나포스 프리'를 이용하는 고객은 집안에서 노트북으로 추가 비용 없이 무선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데스크탑 PC 로 추가 무선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하고 싶은 고객은 무선 랜카드를 PC에 장착하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그동안 데스크탑 PC와 노트북을 함께 이용하는 고객은 자체적으로 구매한 공유기를 설치해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하거나 추가 이용요금을 내고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해 왔다.
하지만 이제 '하나포스 프리'를 이용해 사실상 비용 없이 초고속인터넷을 3회선까지 이용하게 됨에 따라 고객들은 가정 통신비의 대폭적인 절감과 함께 초고속인터넷의 품질 관리 및 A/S도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한편, '하나포스 프리' 서비스는 가정 내 전용 상품인 관계로 외부 하나포스존(핫스팟) 내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다. 외부 하나포스존 내 인터넷 사용이 많은 고객은 기존 상품에 5,000원만 추가하면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하나포스 윙팩'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다.
'하나포스 프리'에 대한 가입신청 및 문의는 국번 없이 106 또는 홈페이지(www.hanaro.com)를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