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소상공인 육성과 발전에 공로한 사람을 대상으로 ‘2014 전국소상공인대회’ 포상신청을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모범소상공인, 육성공로자, 지원우수단체 등을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한 것으로 포상신청은 22일부터 6월 25일까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할 수 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전국소상공인대회’는 매년 경영정신, 고용창출 등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한 소상공인을 발굴·포상하고 성과를 확산시켜 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포상은 모범소상공인, 육성공로자, 지원우수단체 등 총 3개 부문에서 정부포상(산업 훈·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포상을 원하는 소상공인과 육성공로자는 지방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 센터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된다. 업종별 협회·단체도 추천기관을 통하거나 개별 신청할 수 있다.
포상신청 접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마감일까지 원본서류와 작성파일을 우편과 이메일(posang@semas.or.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청(www.smba.go.kr)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화(042-363-7537)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