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포스코, 삼성중공업 개별주가 기초자산에 연동되는 신종 투스타 파생상품인 'KTB 2 Stock 파생상품 투자신탁'을 22일부터 7월5일까지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만기 최장 2년으로 6개월단위 조건부 조기상환되는 구조상품으로 조기상환조건이 점진적으로 개선되어 수익 가능성이 확대되는 스텝다운형 파생상품이다.
매 6개월 평가시점마다 기초자산인 포스코, 삼성중공업 보통주 조기상환결정가격이 모두 사전에 계획된 최초기준주가의 85%에서 80%, 75%, 70% 순으로 점차적으로 하락해 수익가능성이 확대되는 특징이 있으며 두 종목 주식 종가가 모두 행사가격 이상인 경우 연 12.2% 수익을 추구한다.
또한 두 주식 중 한 종목이라도 만기 시 주식 종가가 최초 기준주가의 70%미만이면서 평가기간 동안 한 종목이라도 최초 기준주가 대비 50%이상(장중포함) 하락한 적이 있는 경우 원금손실이 발생하나 평가기간동안 한 종목이라도 최초 기준주가대비 50%이상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장중포함) 세전 연5.0%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구조이다.
원금 손실의 경우에는 두 자산 중 최초기준주가 대비 수익률이 더 낮은 종목을 기준으로 한다.
최저 투자금액은 100만원 이상, 판매한도는 200억원이며 운용은 KTB자산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