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기능성 언더웨어 인기…매출 2배 껑충”

입력 2014-05-26 13: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 롯데마트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언더웨어 매출 비중이 꾸준히 늘고 있다는 집계가 나왔다.

롯데마트는 최근 5년간 여성용 언더웨어 매출에서 기능성 언더웨어 매출 구성비가 2010년 10.4%에서 올해 26.5%까지 높아졌다고 26일 밝혔다.

남성용 언더웨어 역시 기능성 제품 매출 비중이 매년 늘면서 올해 37.4%까지 올랐다. 특히 하절기 언더웨어에서 기존 면 소재 언더웨어가 아닌 흡한속건(吸寒速乾) 폴리에스테르 계열 남성 기능성 언더웨어 매출 구성비가 꾸준히 늘었다.

롯데마트는 이렇게 여성 기능성 언더웨어 매출 구성비가 큰 폭으로 늘어난 데 대해 레저ㆍ스포츠를 즐기는 여성 인구 증가와 함께 SPA 브랜드 등이 기능성 언더웨어를 광고하는 등 기능성 소재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올해는 일찍 찾아온 더위로 다양한 스포츠ㆍ아웃도어 브랜드들이 냉감 소재, 메쉬 등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과거 ‘난닝구’ ‘보온 메리’로 대변되던 면 소재 언더웨어가 주름잡던 언더웨어 시장이 다양한 기능성과 컬러를 갖춘 기능성 언더웨어로 재편되는 것.

롯데마트는 이런 수요를 고려해 PB브랜드 ‘베이직아이콘’ 기능성 언더웨어를 시중 유명 브랜드 언더웨어 절반 수준 가격에 내놓았다. 대표품목은 에어로쿨(Aero Cool) 소재 ‘남성 런닝(3입)’과 ‘남성 트렁크(3입)’ 각 1만800원, ‘아동팬티(5입)’ 9800원, 쿨맥스(Coolmax) 소재의 ‘여성 삼각팬티(4입)’와 ‘남성 드로즈(3입)’ 각 1만800원이다.

정헌직 롯데마트 언데웨어MD(상품기획자)는 “올 여름도 일찍부터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예년보다 더울 것이라는 예상이 많다”며 “쿨맥스ㆍ에어로쿨 등 하절기 기능성 소재의 경우 폴리에스테르 원사의 홈을 통해 수분이 빠르게 흡수되고 신속하게 증발하는 특징이 있어 더운 여름을 쾌적하게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01,000
    • -1.4%
    • 이더리움
    • 4,640,000
    • -0.68%
    • 비트코인 캐시
    • 730,000
    • +6.49%
    • 리플
    • 2,127
    • +4.47%
    • 솔라나
    • 354,100
    • -2.02%
    • 에이다
    • 1,497
    • +18.15%
    • 이오스
    • 1,074
    • +8.38%
    • 트론
    • 298
    • +6.81%
    • 스텔라루멘
    • 613
    • +48.4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800
    • +6.17%
    • 체인링크
    • 23,510
    • +9.76%
    • 샌드박스
    • 553
    • +11.7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