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중소·벤처기업 CEO의 경영능력 향상을 위해 '2006년도 중소·벤처기업 CEO 경영혁신 아카데미'를 개설 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좌를 위해 지역별로 산학협동에 전력하는 1~2개 교육기관을 선정했으며 교육은 일반강좌와 혁신체험과정을 연계해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일반강좌는 급변하는 국내외 산업 환경에 중소기업이 적절하게 대응하고 경영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경영혁신전략, 조직진단, 환율대응 등 이론 및 실무위주의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혁신체험과정은 기업의 혁신현장 체험과 극기훈련을 통해 혁신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2~3일 간에 걸쳐 합숙형태로 진행하며, 강좌일정은 교육기관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나 7월부터 시작해 9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소요비용은 국비지원 70%, 교육생 부담 30%로 부담하며 참가자는 선착순 모집한다.
일반과정 및 혁신체험과정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의 경영자는 중소기업청이 선정한 교육기관으로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또 현장강좌 참석이 어려운 경영자를 위해 방송사와 공동으로 방송강좌(9~11월중)를 제작·방송할 예정이며, 경영혁신 전문가를 통해 중소기업의 ‘사내혁신팀’을 대상으로 혁신과제 도출 및 해결을 지원하는 '혁신역량프로그램'을 별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