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는 내비게이션 전자지도 ‘아이나비 3D’와 ‘아이나비 SE’의 5월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정기 업그레이드에서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아이나비 LTE에어’에 적용된 전국 최대 실시간 ‘CCTV 영상정보’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전국 고속도로, 국도, 민간고속도로 등에 설치된 실시간 ‘CCTV 영상정보’를 ‘TCON+(티콘플러스)’에 추가 제공한다.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사용자는 ‘CCTV 영상정보’를 통해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 교통상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정체 시 우회경로도 판단할 수 있다. ‘TCON+’는 별도 판매하는 전용 동글을 통해 무선 인터넷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전국 주요 도로의 최신 데이터도 업그레이드 했다. 부산항대교와 접속도로 개통 구간을 비롯해 인천 경인직선화도로 구간, 영남~화순간 구간 등 새롭게 개통되거나 변경된 국도, 지방도로, 일반도로의 최신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아이나비 3D’ 전자지도에 반영하는 ‘3D 랜드마크’에는 고려대안암병원과 오수휴게소 등을 추가로 반영한다. 해당 구간 주행 시 운전자는 실감나는 3D 안내 화면을 제공받을 수 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는 최신도로 정보와 실시간 CCTV 영상정보도 함께 제공해 빠르고 정확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게됐다”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