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쉬코리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배달 서비스 전문 앱 ‘부탁해!’에서 사용중인 ‘주문정보를 처리하는 방법 및 디바이스’관련 특허를 등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특허는 음식과 상품 배달이 가능한 상점 중에 고객과 가장 가까이 위치한 상점을 보여준다. 또 배달기사 중 가장 빨리 배달할 수 있는 기사에게 주문 정보가 전송된다.
오프라인 상점에서도 매장 내 POS를 통해 고객의 주문 정보와 배달 기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주문 정보, 배달 기사의 사진과 정보, 위치 등을 앱을 통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기존 배달 앱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콜센터 중계를 통한 아날로그적인 과정을 생략, 비용발생을 최소화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부탁해!는 모바일 앱과 인터넷을 통해 강남·서초·분당·여의도를 중심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최근 용산구의 이태원·한남동, 성동구의 옥수동·금호1~4가동에 서비스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