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 본사 보안 직접 확인하세요”

입력 2014-05-30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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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고객체험단’ 운영

롯데카드가 고객으로 부터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기본으로 돌아가는데 힘을 쏟고 있다.

보안과 소비자보호라는 기본에 충실하자는 의미에서 롯데카드는 고객이 직접 롯데카드 본사로 방문해 카드업무 프로세스의 보안과 안전성을 체험하는‘롯데카드 고객체험단’을 운영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고객체험단은 고객이 신용카드가 발급되는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하면서 그 과정에서 이뤄지는 고객정보보호의 안정성을 체감하고,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카드는 최근 롯데카드 본사에서 고객체험단 1기 발대식을 갖고 △카드심사 및 발급 프로세스 △전산 보안체계 점검 △콜센터 고객정보처리 프로세스를 테마로 4~5월 두 달간 고객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체험단은 회사 건물 출입시부터 이뤄지는 출입증ㆍ보안게이트 등의 물리적 보안을 체험하고 테마별로 보안장치와 업무 프로세스, 고객정보 관리실태를 체험ㆍ시연했다. 이와 함께 효과적 카드이용법ㆍ부정사용예방ㆍ금융사기예방 등 안전한 카드사용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이번 고객체험단에 참여한 한 고객은 “롯데카드 직원들의 책임있는 모습에 안심이 됐고 나의 정보들이 소중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다”며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경험하고 나니 우려했던 부분들이 말끔히 사라졌다”고 말했다.

롯데카드는 체험을 마친 고객에게 체험내용을 바탕으로 개선점에 대한 의견을 받고, 이 중 실현 가능한 개선사항을 적극 도입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카드는 보안전문기업에 전문 컨설팅을 받아 금융보안통합 솔루션을 도입하고 내부보안역량 확충, 임직원 정보보안의식 강화를 위한 현장교육 등 정보보호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개인정보 보안강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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