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의 대표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가 국내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최초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LF는 지난 5월 30일 서울 압구정동 LF 본사에서 일본 최대의 잡화 편집숍 ‘해피니스앤디(Hapiness&D)’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헤지스의 잡화 및 골프용품 수출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해피니스앤디’는 다양한 해외 럭셔리 브랜드로 구성된 명품 편집숍을 운영하는 일본 굴지의 패션 유통기업으로, 도쿄 긴자 등 일본 전국 주요 상권에 60여개의 대형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헤지스는 중국 시장 내 성공적인 안착을 바탕으로 대만과 태국 시장에 국내 패션 브랜드 최초로 진출하는 등 동남아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일본 시장 진출을 결정했다.
초기에는 액세서리 및 골프라인을 중심으로 전개하고 향후 점차 의류 라인까지 확대해 오는 2016년까지 50개 이상의 매장에 입점, 2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김인권 LF 뉴비즈 사업부장(상무)는 “이번 일본 진출은 토종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최초의 진출이면서 헤지스의 경쟁력을 패션 선진국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해 현재 연간 매출 5000억원 규모의 브랜드를 5년 이내에 1조원의 메가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