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태양 ‘눈, 코, 입’ 홍보에 나섰다.
지드래곤은 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TAEYANG'S NEW ALBUM ‘RISE’ TITLE SONG OUT ‘눈, 코, 입(EYES, NOSE, LIPS)’ THE SUN HAS RISEN”라는 글과 함께 태양의 ‘눈, 코, 입’ 뮤직비디오 영상을 게재해 태양의 새 앨범을 홍보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일 자정 공식블로그를 통해 태양의 신곡 ‘눈, 코, 입’ 뮤직비디오를 공개했고, 각종 음악 사이트에 정규 2집 앨범 ‘라이즈(RISE)’의 수록곡 음원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눈, 코, 입’은 3일 오전 7시 기준 멜론, 엠넷, 벅스 등 주요 음악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벅스와 올레 뮤직 등의 음악 실시간 차트에는 타이틀곡 ‘눈, 코, 입’ 외에도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와 ‘새벽한시’, ‘아름다워’, ‘버리고’, ‘이게 아닌데’ 등 앨범 수록곡의 다수가 랭크됐다.
새 앨범의 타이틀곡 ‘눈, 코, 입’은 YG엔터테인먼트의 메인 프로듀서 테디와 DEE.P가 공동 작업한 노래로, 사랑하는 여인을 그리워하는 한 남자의 마음이 담긴 R&B풍의 슬로우 곡이다.
태양 ‘눈, 코, 입’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태양 눈코입 기다린 보람 있네”, “4년을 기다린 태양 눈코입 이제 시작”, “명불허전 테디, 태양 눈코입 잘 만들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태양의 컴백은 2010년 첫 정규 앨범 ‘솔라(SOLAR)’ 이후 4년 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