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월 출시된 인버터제습기 인기에 힘입어 삼성전자의 제습기 판매가 전년 대비 6배 증가했다. 사진은 삼성전자 제습기 모델인 김연아와 삼성 인버터제습기.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제습기 전체 판매량(1~5월 누적 기준)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배 이상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판매를 시작한 초절전 인버터제습기의 인기에 힘입은 결과다.
삼성 인버터제습기는 제습기 전체 판매량의 60%를 차지하며 제습기 판매 증가를 이끌었다. 인버터제습기는 국내 최고의 제습효율과 절전 성능을 갖췄다는 평가다. 특히 인버터제습기는 모든 제품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고, 기존 정속형 제습기 제품 대비 최대 36%가량의 전기요금 절약(자사 제품 대비 기준)이 가능하다는 게 삼성전자 측의 설명이다.
인버터제습기는 사람이 생활하기 가장 좋은 55%의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자동모드’, 제습 속도를 최대 20% 이상 향상시키는 ‘터보모드’, 소음을 줄이는 ‘정음모드’ 등을 갖췄다. 아울러 자연건조 대비 약 7배 더 빨리 말려 주는 ‘의류건조 모드’, 액세서리로 제공되는 ‘신발 키트’를 이용해 신발 안쪽까지 손쉽게 건조시켜 주는 ‘신발건조 모드’ 등 실용적인 기능도 인기다.
더불어 독감 H1N1 바이러스, 푸른 곰팡이 등을 99% 이상 제거하는 ‘바이러스 닥터’ 제균 기능도 갖춰 제습과 동시에 가족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