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혁명으로 불리는 라이파이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씨티엘도 ETRI와 개발을 진행 중이라는 소식에 상승세다.
9일 오후 1시51분 현재 씨티엘은 전거래일 대비 3.02%(50원) 상승한 1705원에 거래되고 있다.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교보증권 등의 창구를 통해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
이와 함께 라이파이 관련주로 주식 시장에 알려진 유양디앤유(14.98%), 에너지솔루션(12.13%) 등도 급등세다.
이날 주식시장에서는 기존 인터넷보다 100배 빠른 라이파이가 인터넷 혁명을 이끌 것이라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LED패키지 전문기업 씨티엘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차량용 가시광 무선통신 기술 이전 계약을 지난 2월에 체결했다.
당시 씨티엘은 이전기술을 기반으로 자동차와 건물간 데이터 통신뿐만 아니라 가시광통신, 주차관제시스템 연동 프로그램, 아파트·대형쇼핑몰의 주차관리시스템, 통신 송수신 광모듈 등의 개발이 목표라고 밝힌 바 있다.
씨티엘 관계자는 “ETRI와 협엽해 차기 라이파이 관련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아이템 선정 회의등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