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운영해 온 단문형 SNS ‘미투데이’가 오는 30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다.
네이버는 지난 1월 1일부터 이용자들이 미투데이에서 생성한 소중한 추억만큼은 그대로 간직할 수 있도록 데이터에 대한 백업을 지원해 왔으며, 서비스가 종료되는 오는 30일 이후에도 추가로 한 달간 백업을 연장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백업 기간 내 미투데이 이용자들이 문자 알림을 받기 위해 구매한 유료 토큰의 잔여액도 전액 환불 조치할 예정이다.
미투데이는 지난 2007년 2월 국내 최초의 SNS로 첫 선을 보인 이래, 미친(미투데이 친구)의 사랑 덕분에 한때 글로벌 브랜드와 당당히 경쟁하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활동성이 급감해 사실상 서비스 운영과 유지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네이버는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결과 서비스 종료를 결정했다.
네이버는 “미투데이가 토종 브랜드로서 결국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넘지는 못했지만, 치열한 글로벌 경쟁 환경에서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