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합금융증권( www.MyAsset.com)은 보험설계사들의 펀드 판매 허용을 계기로 오는 14일까지 독립대리점과 우수 보험설계사를 모집에 나선다.
이번에 모집된 보험설계사는 간접투자상품 영업활동을 위해 펀드 판매권유 자격과 관련한 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시험을 합격한 후에 활동할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동양종금증권은 펀드 세일즈 기법, 신상품 및 각종 자산관리 지식 교육, 자격증 시험 지원 등 설계사들에게 다양한 교육 지원을 제공할 방침이다.
동양종금증권측은 보험설계사를 통한 펀드판매가 영업채널의 다변화를 통한 금융상품 영업력 강화를 가져오는 한편 업계 최고 수준의 CMA서비스로 구축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초기 시장 선점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동양종금증권 마케팅팀 김한주 차장은 “개정 간접투자자산운용법에 발맞춰 시장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우수 보험설계사를 확보할 예정” 이라며, “보험설계사들의 간접투자상품에 대한 판매 경험이 적기 때문에 고객과의 마찰을 줄이기 위해 관련 교육을 철저히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보험설계사는 개인 및 독립 대리점 소속 설계사이며, 지원자격은 보험설계사 등록요건을 갖춘 보험모집 종사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특히 독립보험 법인대리점 대표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서는 동양종합금융증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사지원서 제출은 이달 14일까지 동양종합금융증권 본지점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심층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설계사들에게는 업계 최고 대우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