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르트 아줌마 김지영씨(인천 동암점)가 고객에게 ‘LOOK(룩)’ 제품을 전달하며 환하게 미소 짓고 있다.
야쿠르트 아줌마들이 최근 출시한 자사 다이어트 건강식품 ‘룩(LOOK)’으로 체중감소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룩 리뉴얼 제품 출시를 맞아 지난 3월 24일부터 8주간 야쿠르트 아줌마 4700명을 대상으로 제품 체험단을 운영한 결과, 평균적으로 야쿠르트 아줌마의 허리둘레는 2.6인치, 체중은 2.4kg 감소했고 밝혔다. 특히 야쿠르트 아줌마 김은옥(44)씨는 18kg를 감량하고 몰라볼 정도로 날씬해졌다.
이같은 체험 결과에 대한 입소문 때문인지, 회사 측은 룩 리뉴얼 제품이 출시 한 달 만에 일 평균 3만4000개,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룩은 한국야쿠르트가 지난 5월 ‘날씬한 몸매와 피부탄력을 한번에’ 잡을 수 있다‘는 콘셉트로 새롭게 출시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이다.
국내 최초로 정제(알약) 형태의 판두라틴과 액상 형태의 석류농축액과 식이섬유 성분을 한 병에 담으면서 체지방 감소, 피부건강 유지, 배변활동 원활 등 1석 3조의 효과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20kcal의 저칼로리와 석류 농축액의 상큼한 맛이 먹는 즐거움까지 더했다는 평가다.
정길연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야쿠르트 아줌마 한 분, 한 분의 경험과 기능성에 대한 확신이 제품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